인사말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희망이자 기본적인 권리입니다. 공공보건의료의 목적은 거주지, 사회적 지위, 성별, 국적, 인종 등의 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희 서울대학교병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병원으로 설립된 제중원의 공공보건의료 정신을 계승하고 국가중앙병원으로서 공공보건의료 영역에서 책무를 다하고자 개원 초부터 공공보건의료에 기여하여 왔습니다.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은 무의촌이나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의료봉사로 시작된 병원의 공공보건의료 사업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2006년에 출범하였으며, 현재 다양한 진료과의 교수진과 직원들이 함께 일하는 국내 최대의 병원 공공보건의료 전담조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사업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공공보건의료 사업의 영역도 의료봉사 활동에서 더욱 확장되어 현재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재난 대응, 공공보건의료 협력 체계 확충, 공공보건의료 인력 훈련, 국제 보건 의료 등의 여러 공공보건의료 영역에서 다양한 사업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 홈페이지를 찾아주심을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홍 윤 철  

역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교수
임정기 영상의학과
1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교수
오 병 희 내과
2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교수
김 승 협 영상의학과
3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교수
김 희 중 정형외과
4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교수
신찬수 내분비내과
5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교수
윤영호 가정의학과
6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교수
김연수 신장내과
7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교수
권용진
8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
  
홍윤철 예방의학과
9대 공공보건의료사업단장